상안초등학교 로고이미지

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

. 영재학급 운영의 기저 및 현황

 

1. 상안초단위학교영재학급 설치 근거 및 목적


. 단위학교 영재학급 설치 근거

영재교육진흥법-2005.12.07개정령, 영재교육진흥법시행령-2006.12.08

2차 영재교육진흥종합계획-2007.12.13교과부, 2008울산영재교육확대추진계획-08.03.03

 

. 목적

수학과학 분야에 재능이 뛰어난 인재를 조기 발굴하여 타고난 잠재력을 개발할 수 있도록 능력과 소질에 맞는 교육을 실시하여 개인의 자아실현을 도모하고 국가와 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를 교육하는 데 있다.

 

. 운영 방침

수학과학 통합과정 편성

주중 방과후 교육과정 운영

1수업 1교사제 (필요 시 1수업 2교사제)

과제해결력과 리더십을 향상시킬 수 있는 교육과정 운영

창의적 사고력 향상을 도모할 수 있는 프로그램 활동 운영

영재 지도교사별 담임-학생 배정으로 상담 및 생활지도 등 밀착 지도

 


. 운영 내용

 

1. 운영 일정 (1학기 7/19일부터 3학년 단축기)

수업

일수

()

영역

수업

시수

(차시)

특별수업

내용

비 고

3

 

28

1

1

입학식

 

4

8, 22

4, 11, 18, 25

6

18

 

 

5

13, 27

2, 9, 16, 23, 30

7

21

인성교육

 

6

10, 17, 24

13, 20

5

15

인성교육

13(공개수업)

7

  1, 15 


2

6

 

 

19 ()

1

1

총괄평가

 

미정

1

1

수료식

 

23

63

 

 

  

2. 수업 장소 안내

과목

수업장소

비고

1

수학

5-4교실

학교 교육과정 운영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

2

과학

스마트교실

  

 

. 교육과정 평가


1. 종합 평가 유형

) 종합평가는 수행평가, 팀별 과제평가, 출석평가, 총괄평가로 나누어 평가한다.

) 팀별 과제평가는 40점을 배정하고 팀에서 과제수행, 성취수준, 학습의욕 및 태도 등을 절대 평가한다.

) 출석평가는 10점을 배정하고 10×(출석한 시수/총 출석할 시수)로 계산한다.

) 수행평가는 10점을 배정하고 과제수행, 성취수준, 학습의욕 및 태도 등을 절대 평가한다.

) 총괄평가는 40점을 배정하고 절대 평가한다.

 

2. 평가 결과의 반영

평가 결과 아래의 하나에 해당하는 학생은 수료 대상자에서 제외될 수 있다.

- 팀별 과제평가, 수행평가, 총괄평가의 합산 점수가 50% 미만인 학생

(, 한 항목이라도 미응시할 경우는 수료 불가함)

- 연간 수업시수 1/10 이상 결석 시 수료불가 (6시간)